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7 19:35

  • 뉴스 > 문화교육

거제대학교, 사회복지사 직무교육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

기사입력 2021-10-01 09: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2019년부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후진학선도형사업에 선정돼,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를 구성해 다양한 직무향상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하는 직무능력향상 프로그램 중 하나인 사회조사분석과정수료식이 진행됐다.

 

사회조사분석과정지역 내 사회복지사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현장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사회복지사들의 직무 분야에서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실시했으며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사회복지사들에게 요구되는 사회조사에 대한 기초지식과 설문지 작성 실제, SPSS통계패키지를 이용한 양적자료 분석, 보고서 작성 실제 등을 학습한다.

 

하여 관련기관과 시설에서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전문 인력들을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사들이 전문직업인으로써의 취업 직무 맞춤 실전 경력 강화를 위해 편성됐으며 교육에 참가한 학습자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았다.

 

참여한 학습자 9명 모두 전원 수료(수료율100%) 하였고, 수료한 9명 모두 현장실무 위주의 향상된 전문성을 확보했으며, 역 인력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 인재육성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