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7 19:35

  • 뉴스 > 정치의원

거제시의회 도시재생 관광인프라 연구회

기사입력 2021-09-27 17: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거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 관광인프라 연구회(회장 안석봉)지난 23의회 회의실에서 문화예술을 통한 옥포항 도시재생 활성화 연구 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섬 속에 섬이 있다! 예술의 섬 옥포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옥포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권역 중 옥포항 주변을 거제 지역의 문화적, 역사적 정체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차별화 된 명소 만들기 대안을 제시했다.

 

용역수행업체인 주식회사 가이아 김형석 대표는 추진과제로써 글로벌 조각가와 조선소 퇴직 용접 숙련공의 협업으로 옥포지역만의 스토리를 담은 대형 공공조형물 제작, 아랍어로 바다의 지휘자를 뜻하는 아미르 알 바흐르(Amir-al-Bahr)에서 유래된 애드미럴(Admiral, 해군 제독)을 사용해애드미럴 리로 이순신 장군을 새롭게 브랜드 네이밍한 애드미럴 리 아트 스트리트(Admiral Lee Art St.)’지정, ‘애드미럴 리 아트 페스티벌개최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2019년부터 도시재생 관광인프라 연구회를 이끌고 있는 안석봉 회장은 "현재 옥포에 진행 중인 도시재생사업에 예술을 통한 업그레이드로 옥포다움을 특성화하여예술의 섬 옥포로 재도약해 옥포지역 경제 부흥에 기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종두 기자 (g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